본문 바로가기
Actor

리 페이스(Lee pace)_더폴 : 오디어스와 환상의 문 (The fall : Roy 2006)

by 오리날 2023. 1. 20.
반응형

1.  영화 소개

 더폴 : 오디어스와 환상의 문 (The fall : Roy 2006)

 

12세 관람가 / 모험, 판타지, 드라마 / 117분 / 타셈 싱 감독

출연 : 리 페이스(로이 워커) , 카틴카 언타루(알렉산드리아)

 

광고감독출신이라 그런지 색감이나 영상미가 진짜 끝내 줍니다.

그리고 모든 영상은 CG가 아닌 모두 실제 촬영된 것입니다. 촬영지를 찾기 위해 4년간 28개국을 다녔다 합니다.

 

이 영화에 나온 리 의 모습을 보고 피터 잭슨 감독이 호빗의 스란두일 역할로 캐스팅 했다고 합니다.

알렉산드리아는 감독이 실감나는 연기를 위해서진짜 이야기라고 하면서 촬영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리 페이스 팬이라면 무조건 봐야되는 영화입니다.

두번 보고, 세번 봐야됩니다. ㅎㅎ

 

2. 영화 줄거리

1920년 미국 헐리우드의 병원에 영화 스턴트맨으로 일하던 로이가 말을 타다 부상으로 입원하게 되고, 오렌지를 따다 사다리에서 떨어져 역시나 같은 병원에 입원한 꼬마 알렉산드리아와 친구가 되면서 로이는 자신이 원하는 모르핀을 얻기 위해 알렉산드리아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시간이 갈수록 현실과 환상이 뒤섞이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동료 배우가 병문안을 와서 위로를 하지만, 다리도 못쓰게 되고 연인과 이별도 하게 된 로이는 자살을 생각하고 우연히 만난 알렉산드리아와 친해지기 위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꾸며 합니다. 로이의 이야기를 들은 알렉산드리아가 자신의 상상 속에서 떠올리는 이미지와 섞이게 되면서 의도치 않게 개그장면이 나옵니다. 로이가 말하는 '인디언'은 '아메리카 인디언'을 이야기 하는 것인데 알렉산드리아의 상상속의 '인디언'은 자신의 오렌지밭에서 같이 일하던 '인도인' 이 나온다던지

 

꽁냥꽁냥

 

 

모르핀을 얻기 위해 지어낸 이야기들을 하다 보니 이야기가 두서없이 산으로 갈때도 있지만 알렉산드리아는 재밌어 하면서 잘 듣습니다. 

 

이야기가 무르익고 로이는 죽고 싶었는데 다시 깨어나 분노에 휩싸여 광분하는 로이를 보고 놀란 알렉산드리아는 자신이 모르핀을 많이 줘서 잠을 잘 자게 되면 괜찮아 질거라 생각하고 약을 구하러 갑니다.

 

하지만 약을 꺼내다 떨어지는 바람에 머리와 다리를 다칩니다.알렉산드리아가 수술 받는 장면이 인형극처럼 표현되는데 굉장히 독특하고 아이가 어떤 기분인지 공감할수 있는 상당히 인상적인 장면이 나옵니다.

 

눈을 뜬 알렉산드리아 옆에 로이가 있었고 그런 로이에게 계속 이야기를 해달라고 합니다.

 

로이의 이야기에서는 모든 인물들이 죽고 밴티드도 삶의 의지를 버리자 알렉산드리아가 살려달라고 합니다.

이때부터 밴티드의 딸로써 로이의 이야기에 출연하며 두사람의 이야기가 됩니다.

 

결말은 해피엔딩 입니다. (다행...^^)

 

 

알렉산드리아가 블랙 밴티드를 죽이지 말라면서 로이와 이야기 하는 장면이 로이는 정말 더이상 살고싶지 않은 의지로 보이는 듯 표정 연기가 정말 압권입니다.

Alexandria- Promise? And don't cross your fingers.
Roy - I promise.
Alexandria - Show me your hands.

Roy - See?

Alexandria - No more fighting. He needs to go to his daughter. It's okay.
Roy - It's okay. It's all right. It's over now.
Give me a kiss.

 

 

3. 그외

 

https://youtu.be/sevKUii9jA4

영화 찍는 내내 리는 휠체어를 타고 다니면서 '진짜' 못걷는 거처럼 도움을 받고 움직였다고 합니다.

처음엔 가볍게 시작했는데 나중엔 본의아니게 촬영 끝날때까지 연기를 했다고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우울증에 걸릴뻔했다고 하더라구요.

 

2분 19초 부터 보시면 감독이 'You want to tell her?' 이라고 합니다.

리는 숨을 곳을 찾아야 겠다고 하고 알렉산드리아에게 사실은 걸을수 있다고 하는데 

(모든 어른들이 숨죽여서 알렉산드리아 눈치를 보고 있다 ^^)

 

알렉산드리아가 깜짝 놀라는데 너무 귀엽다. 

반응형

댓글